hand in hand out hand over 차이점 한방에 정리하기 hand in hand out hand over 차이점 hand in hand out hand over 차이점 오늘은 hand에 관해 한번 배워 볼 텐데 hand하면 꼭 손만 생각난다면 혹은 손을 씼다 만 생각나고 다른 뜻은 별로 생각나지도 않고 감히 영어회화 를 하면서 내 머리속 대뇌를 거쳐 입으로 나올 생각 조차 들지 않는다면 오늘의 포스트를 한번 주 목해 보길 바란다.

hand, 일단 주고 보는 것

숙어를 볼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일단 핵심 동사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이다. 핵심 단어에 대한 속성을 먼저 파악하고 전치사는 조미료를 친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이고 학습하면 좀 더 쉬워진다. 그리고 익숙해 진다. 그리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hand는 손이 아니다. 완전 초보 수준을 벗어나려면 hand하면 손 대신 ~을 건네다 라는 동사에 익숙해 져야 한다. hand는 give라고 봐도 무방하다 단, 차이가 있다면 give는 꼭 손으로 건네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것도 줄수가 있다. 예를 들면 나의 마음이라던가 상처라던가 물질적, 정신적인 것을 다 가리지 않고 다 줄수 있다. 그러나 hand는 보통 직접적으로 혹은 물리적으로 건네다 라는 늬양스가 강하다. 자 그럼  , 본격적으로 hand in hand out hand over 차이점 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hand in, 뭔가를 내다 / 제출하다

hand in 이라고 하면 말 그대로 무언가를 내다  / 제출하다 라는 뜻이다. 딱 거기 까지다, 더이상은 확대하지 않기를 바란다.

hand out, 배포하다 / 뿌리다 

건네기는 건네는데 뭔가 밖으로 (out)뿌린다 . 따라서 배포하다  / 뿌리다 라는 뜻이 된다. 요즘 특종 열애설은 거진 디스패치를 통해서 공개가 되곤 하는데 이 디스패치에서 뿌린 정보 라는 표현을 할 때 hand out 을 쓰면 아주 정확하다

hand over, 건네주다

~을 건네다 라는 뜻이다. 단 이때는 반드시 건낼 물품이 목적어로 나와야 하고 목적어 자리에 사람이 올 수는 없다. 예) he handed over my bag : 그는 내 가방을 건냈다 무언가를  누군가에게 건네다 라고 쓰고 싶다면 over를 제외하고 hand+[건넬사람]+ [건넬 물건] 이와 같은 형식이어야 한다. 예) I handed her the bag : 난 그녀에게 가방을 건네주었다.

**어딜 그냥 가시려고~~?? 왔으면 흔적을 남기고 가시오!!

 어딜 그냥 가려구

언니 옵빠들!! 댓글도 달아주시고

  Like , Share 버튼 한번 누르고 가연~!! ^^

당신이 흥미 있을 다른 포스트 보기 (가십편)

영어독학 / 공부 관련 포스트

전세계 뉴스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