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뵙겠습니다 영어로 네이티브는 뭐라고 말하지?? 영어로 처음 뵙겠습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영어로 사실 초면에 만나서 하는 말에 대해서 오늘 배울 문장에 대해선 나도 꽤나 오랜 시간 동안 잘 모르고 살아왔다. 처음 보면 의례 거의 그냥 반자동으로 Nice to meet you 가 먼저 텨 나왔으니 말이다. 근데 곰곰히 생각 해 보면 사실상 편한 일상 영어에선 처음 뵙겠습니다 영어로는 생각보다 그렇게 자주 쓸 일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도 대화하면서 글세 처음 뵙겠습니다 라는 말은 그다지 자주 사용 했던 것 같지가 않고 그런데 요즘에는 외국인 친구들과 주지적으로 종종 자주 만나다 보니 아무래도 안면이 있는 사람들끼리만 살다 보니 쓸 일이 없지 새로운 사람을 소개 받거나 알아 갈 땐 반드시 필요한 문장 이었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고 있는 중이다. 어려서 부터 듣기는 어디서 많이 들었는데 이게 정확히 먼지에 대해선 알려고 하지 않았던 탓에 그냥 what’s up 정도의 인사이겠거니 하고 그냥 넘겨서 중학교 영어 말하기 대회에 입상한 친구가 맨날 젖꼭지를 가르키며 하우두 유두 하며 놀렸던 탓에 찾아 보고 다양한 뜻을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영어란 참 신기한 영어다. 아득하게 멀리 떨어져 있고 각자 전혀 다른 문화를 꽃 피웠는데도 한국식대로 그대로 받아 들이고 읽을 수 있는 그런 표현들도 많지만 전혀 추측도 안 되는 그런 문장들도 많다. 오늘 배울 처음 뵙겠습니다 영어로 도 마찬가지다. 제목에는 처음 뵙겠습니다 라고 적었지만 사실상 오늘 할 이야기는 바로 how do you do 라는 녀석에 관한 것이다. 내 어릴적 추측 처럼 how do you do는 what’s up 처럼 인사로도 쓸 수 있다. hi , hello 같은 일상의 편한 인사 정도로 받아 들여도 무방하다. 반면에 일반이라도 조금 격식이 있는 자리나 혹은 대놓고 공적인 자리에서 처음 보는 사람에게 how do you do라고 하면 안녕하세요 라는 말 대신 처음 뵙겠습니다 정도로 살짝 의역해서 받아 들일 수도 있는 부분이다. 아니면 그런 무거운 자리가 아니라 길을 걷다가 예전 여친을 만났는데 그 옆에 왠 말라 비틀어진 멀대 한 놈이 옆에서 꿈뻑꿈뻑 쳐다보고 있다면 입가에 미소를 띄우고 how do you do 라고 할 수도 있는 거고 말이다.

당신이 흥미 있을 다른 포스트 보기 (가십편)

영어독학 / 공부 관련 포스트

**어딜 그냥 가시려고~~?? 왔으면 흔적을 남기고 가시오!!

 어딜 그냥 가려구

언니 옵빠들!!

  Like , Share 버튼 한번 누르고 가연~!! ^^

 
 
[스크립트만 봐도 감오는,혼자 마스터 하는 영어 회화]
>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BEST 영어 표현 111가지 보러 가기(Click)
> [Ebook] 바로 써 먹는 일상회화 #1 (우리 어디서 본적 있지 않아요?) > [Ebook] 바로 써 먹는 일상회화 #2 (피자는 지겹다 야) > [Ebook] 바로 써 먹는 일상회화 #3 (흔한 백수들의 일상) > [Ebook] 바로 써 먹는 실전 연애 / 소개팅 회화 #1 (제인한테 , 이야기 엄청 많이 들었어요) > [Ebook] 바로 써 먹는 실전 연애 / 소개팅 회화 #1 (니가 저번에 소개팅 시켜준 애 말이야) [space_20] **그리고 좀 더 알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포스트 페이지 옆 상단 FaceBook 아이콘을 클릭(여기  파란색 클릭도 가능)하면  외국인 친구 만들기 페이지로 갈 수 있다.  거기에 의견을 첨가 해 주면 된다. [space_20]

>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Click

 여러분의 작은 “좋아요”가 큰 힘이 됩니다

세상의 모든 영어 회화 사전

Hello-E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