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수익 내기 , 수익형 블로그 만들때 고려해야 할 7 가지

내가 그냥 일반 블로그를 하고 있다 한번 해 보라고 말 할 때면

사람들은“ 오 그런가봐요, 근데 나는 괜찮아요”라는 방식으로 눈을 돌리거나 미소를 짓고만다.

 그러나 내가 블로그로 수익 을 내고 있다 라는 사실 사실을 언급 할 때 갑자기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블로그 수익 내기 의 개념은 간단하다. 내가 좋아하고 즐기는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쓰면,

사람들이 그걸 읽고 , 광고를 클릭하면 내가 돈을 방식 , 즉 수익형 블로그 이다.

그러나 초보 블로거, 또는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에게는 블로그로 수익 내기 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한 초보자 블로거에게는 자신이 무엇을하는지 무엇을 목표로 하는지 분명히 해야 한다.

그냥 취미블로그가 아니라 블로그로 수익내기 , 돈버는 블로그 , 수익형 블로그 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면

이점을 더더욱 명심 또 명심해야 한다.

처음에 그냥 블로그는 쉽다.

그냥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같이 그냥 바로 아무 문제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블로그들도 있다.

그냥 매일 일기 쓰듯이 글을 써도 되고 , 관심분야에 대한 생각을 써도 된다.

그냥 글만 쓰면 나중에 그냥 돈이 들어올 것 같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문제는 기왕 블로그로 수익 내기 로 했다면 다른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와서 나의 글을 봐야한다.

한미디로 사람들은 나의 생각따위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것이다.

내가 유명 작가거나, 인플루언서 라면 나의 생각, 혹은 의견들이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우리는 그런 유명인도 아니고,

무엇보다 우리는 블로그로 수익 내기 라는 목표 하나로 블로그를 시작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블로그로 수익 내기 , 1일 1포스팅 만 한다고 답일까?

수익형 블로그 만드는법

블로그 수익 이라는 주제로 구글링 해서 찾아간 다른 사람의 블로그다.

이사람에 의하면 약 1300여개의 포스팅을 했다는데

1년 광고 수입이 5만 8천원 이라고 한다 ㄷㄷㄷ

링크 참조 : https://blog.naver.com/skybay123/220866546005

글을 참 유쾌하게 쓰셨지만, 1포스팅 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아는 사람들은

저게 정말 얼마나 대단하면서도 무서운 일인지 안다.

나도 저런 비슷한 경험을 했다. 딱 1년간 하루에 1포스팅 해서 한 500개만 해보고자 했다.

과연 내 애드센스 수익이 엄청나게 증가 했을까?

정말로 1년 내내 1일 포스트를 작성한다고 과연

성공한 다른 블로거 처럼 한달에 수백만원씩 수익이 발생할까?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잘 못쓰면 1년에 5만원이 아니라 만원도 못벌수도 있다.

고생해서 죽도록 포스팅해서 이제 나도 블로그로 수익 좀 내나 싶었지만..

그런일은 벌어지지 않는다는 거다.

좀 더 냉정하게 이야기 해볼까?

1년 내내 포스팅을 해도 냉정하게 당신 블로그에서 하루 500원(한달 만오천원) 버는것도 힘들 확률이 있다.

95% 이상의 블로거들은 아마 채 몇개월이 되기도 전에 지쳐 떨어져 나갈 것이고

남은 5% 중에서도 월 100만원 이상 수익을 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물론, 방법을 알면 분명히 방법은 있다.

방법을 모르면 시간은 시간대로 쓰고 삽질은 삽질대로 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괴로워하다가 그만두게 된다.

이게 보통의 돈버는 블로그 를 꿈꾸던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마주할 현실이다.

블로그를 처음 사용하고 블로그로 수익 내기 에 관심이있는 경우, 시작하기 전에

경험자로서 꼭 당부하고 싶은 몇 가지 사항이 있다.


블로깅은 쉽다.  대신 돈버는 블로그 는 어렵다. 

사람들은 블로깅으로 2 차 수입을 얻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블로그로 수익 내기 ( 수익형 블로그 구축 )는 확실히 어렵다. 

단순히그냥 글쓰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일부 광고를 때리는 것을 말하는게 아니다. 

그냥 마구잡이로 글만 때려넣고 , 애드센스만 신청한다고 되는게 아니라는 말이다.

글쓰기, 적절한 템플릿 작성, 광고 게재 위치, 잠재 고객 개발…

블로그로 수익 내기 를 성공시키려면 생각보다 많은 기술 , 전략이 필요하다.

블로그로 수익 내기 , 현실은 방치된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 의 대다수는 처음 몇 개월 동안 실패를 맛보고 난 뒤에

방치되어 블로그 포스팅 을 중단하게 된다.

 블로그 수익 내기 는 생각보다 장기적이고 치밀한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글을 포스팅하고 단 30분이면 바로 반응이 오지만

구글 검색 상단 노출의 경우에는 짧아도 2주 길게는 몇달이 소요 될 수도 있다.

수익형 블로그 를 바라보는 운용자들이 과연 이 기간을 어떻게 버텨 내는지가 상당히 중요하다.

처음 몇 달 동안 어떤 주제로 쓴 글에서 수익이 발생하는지 알 수 없다.

 적어도 반년 혹은 1 년 동안이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인내하지 않으면

당신의 블로그로 수익 내기 프로젝트는 고통과 시간만 낭비한채 끝날 가능성이 높다.

수익형 블로그 , 좋아하는 틈새 시장을 고를것.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가급적이면 특정 주제만 파는 블로그를 구축하는게 좋다.

아이덴티티가 있어야 한다. 아디덴티티란 정체성, 혹은 개성을 말하는 것이다.

ABC마트라고 하면 다들 말하지 않아도 이게 신발정보와 신발을 파는 가게임을 안다.

당신 블로그도 이와같이 정체성을 갖게 되면 , 수익형 블로그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범용 또는 다중 주제 블로그는 내 블로그를 뻔질나게 드나들 독자 개발에 어려움이 있기때문에 좋지 않다..

수익형 블로그가 어떤 주제에 대해서 아이덴티티를 가져야 하는지 고민하고

 가장 관심있는 주제를 브레인 스토밍 한 다음

독점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블로그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이 방법도 초보자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다.

생각해 보자. 모든 블로그 운영장에게 가장 큰 도전은 바로 그 사이트의 개성을 나타낼 주제이다.

작은 주제든 큰 주제든 무언가에 대해서 꾸준하게 쓸 만한 주제를 찾는 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블로그로 수익 내기 목표를 가진 사이트 라면 더더욱 쉽지 않다.

돈되는 주제 == 인기있는 주제 일 확률이 높다.

남들이 좋아하고 이야기 꺼리가 풍부한 주제? 예를들어 내가 아이폰을 가지고 있고,

아이폰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한다고 하자.

아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고, 그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만, 문제는 여기 한국만 하더라도 당신같이 아이폰에 대해서

기능 하나하나 뜯어서 설명해줄 사람은 매일매일 차고 넘친다.

그런 곳을 뚫을 자신이 있나? 초보 유튜버에게 이것은 자살 행위와 같다.

그렇다면 틈새 시장을 찾는다고 칼 또는 무기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고 하자.

본인이 정말 무게 엄청난 덕질을 하는 밀덕이 아니라면

우선 자료조사하는데 반나절 글쓰는데 반나절, 하루에 포스팅 하나만 하려고 해도 지쳐 쓰러질 가능성이 높다.

그래도 끝까지 도전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분명히 힘든 길이지만, 어느정도 글이 쌓이고

블로그가 아이덴티티티가 생기기 시작하면 그 어떤 블로그 보다 빠르게 치고 나갈테니 말이다.

그렇지만 나는 초보 블로거에게 이 말을 해주고 싶다.

초반에는 좀 다양한 주제로 글을 써도 갠찮다.

오늘은 새로나온 전자기기 이야기를 하다가

내일은 정치 이야기를 해도 좋다.

핵심은 글 하나하나를 얼마나 정성들여 그것도 퀄리티 있게 작성했느냐에 달린것이다.

블로그로 수익 내기 , 하나의 블로그로 시작하십시오. 

돈버는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떤 유튜버가 수익이 나올만한 사이트를 여러개로 늘려서 다양한 곳에서 수익을 창출하라고 했다고 한다.

틀린말은 아니다.

다만 우리가 여기서 한가지 간과하고 있는 것은,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는 점과, 우리의 손은 2개 뿐이라는 것이다.

블로그를 여러개로 분화한다는 것은 우리가 수익형 블로그 에 쓸 수 있는 시간을 쪼개야 한다는 의미이다.

이미 일정수준 이상의 수익형 블로그 를 운영하고 있다면,

이제까지 운영한 노하우 를 바탕으로 추가 블로그 를 운영 해 볼 수 있지만,

초보블로거 가 욕심만 앞서서 초반부터 몇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

물론, 각 주제별로 아이덴티티를 가지는 멀티 사이트를 가지고 싶은 유횩에 빠지기 쉽다는 점은 인정한다

그러나 돈버는 블로그 를 하나 만들기 조차 쉽지 않은 현실을 잘 생각해 보면

초반부터 멀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결국에는 각 수익형 블로그 별로 성장을 대폭 낮추는 결과를 가지고 오게 될 것임을 인식해야 한다.

처음에는 하나의 블로그에 모든 노력을 하나의 블로그에만 넣어 시작해야 한다. 

일단 하나라도 제대로 된 돈버는 블로그 를 만들고 나면 그 이후에 추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

수익형 블로그 , 나는 정말 꾸준하게 블로그에 투자 할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볼 것.

블로그로 돈벌기

사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수익 내기 에 관심이 있으면서 그런 블로그를 만들려는 추진력이나 인내심이 없다.

 내가 수익형 블로그를 끝까지 끌고 나갈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네이버 블로그, 혹은 티스토리 같은 무료 서비스에서 블로그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

. 몇 주 라도 좋으니 한번 직접 운영해 보고 내가 꾸준히 할 수 있을것 같은지 한번 테스트 해봐야 한다.

 시간이 지나도 계속 꾸준하게 돈버는 블로그를 운영할 자신이 있다면 계속 꾸준하게 해 나가면 된다.

꾸준히 하면 분명히 터닝 포인트가 온다.

이 조언 은 무엇을 작성해야할지 잘 모르는 초보가 새로운 주제를 고민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 할 수 있다.

마땅이 더 적을 블로그 주제가 없다면, 수익형 블로그 를 구축하는데 심각한 장애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로그로 수익내기 , 현명하게 광고할 것. 

어떤 사람들은 블로그가 어느 정도 성숙해질 때까지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좋은 정보라도 페이지에 광고가 나오기만 해도 학을 떼고 도망가는 유저들도 상당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 즉시, 혹은 방문자가 1명이라도 발생하면 제휴광고를 시작하라고 말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는  두 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다. 수

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그 즉시 광고를 넣더라도 약간의 선만 지켜주면 된다.

바로 방문한 독자가 정말 성가시다고 느끼지 않을 정도로 광고수를 제안하거나

,줄이면 된다. 당신의 생각과는 달리 형편없는 글을 써놓고 광고만 덕지덕지 바른다고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는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 본인 스스로 즐겨라. 

이것이 성공적인 블로깅의 핵심이다.  블로그로 수익 을 만드는 것은 마치 게임과 같다.

초반 어려운 운영 시기를 잘 넘기면 그 다음부턴 진심으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소통하는 것을 즐기게 된다.

꾸준히 몇 달, 몇 년 동안 열정을 가지고 좋아하는 컨텐츠를 발행하면

블로그를 좋아하는 사람들에 의해서블로그는 독자층을 발생시키게 되고

이것은 돈버는 블로그 로 전환을 의미한다.

꾸준한 독자층이 발생한다는 것은 꾸준한 수입을 의미한다.

그러다 보면 어느덧 당신도 한달에 수백만원을 버는 사람들이 누구나 부러워하는 블로거의 반열에 올라서게 된다.

 그러나 퀄리티 좋은 돈버는 블로그를 유지 관리해야하는 것이 번거로울 경우 필연적으로 실패하게된다.

내가 전하고자하는 요점은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수익 내기 에 도전하고 실패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꾸준한 인내와 적절한 계획적으로 접근하면 성공할 것이다.

**어딜 그냥 가시려고~~?? 왔으면 흔적을 남기고 가시오!!

 어딜 그냥 가려구

언니 옵빠들!! 댓글도 달아주시고

  Like , Share 버튼 한번 누르고 가연~!! ^^

블로그 포스팅  / 팁

영어독학 / 공부 관련 포스트

당신이 흥미 있을 다른 포스트 보기 (가십편)

여행 관련 포스트

전세계 뉴스 사이트